본문 바로가기
IT/애플

애플케어플러스 가격, 수리 범위, 리퍼 비용 가입 방법 등 총 정리

by @llthins@bout 2023. 2. 26.

본 포스팅에서는 애플케어플러스의 가격, 수리 범위에 대해 총 정리해 보겠습니다. 애플 제품을 구입하면 기본적으로 제한 보증을 해주는데요, 추가적으로 애플케어 플러스를 가입하면 보증 범위가 늘어나고, 우발적인 손상에서 보상을 해준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맥북, 아이맥, 아이패드,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에 대해 작성할 예정이며, 원하는 제품이 있다면 컨트롤+F4로 검색하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애플케어 플러스 가격, 수리 범위, 가입 방법

애플케어 플러스 가격, 리퍼 비용

맥북, 아이맥, 아이패드,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 모두 가입이 가능하며, 제품 종류별로 가격이 모두 다르며, 제품 군 내에서도 모델에 따라 가입비가 다릅니다.  마찬가지로 리퍼 비용(자기부담금) 또한 모두 다릅니다.

수리 범위

수리범위 또한 제품별로 다르며 배터리, 충전기 폭넓게 보장됩니다. 특히 우발적인 손상에 대하여 횟수 제한 없는 보장이 가능한데요, 무상 보증은 아니고 일부 본인 부담금이 있습니다.

가입 방법

제품 구입 시 함께 구입하실 수 있고, 구입 후 60일 이내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 날짜부터 보증기간이 적용됩니다. 가입 기간이 지나면 60일 이후에는 가입할 수 없으니 잊지 말고 해주셔야 합니다. 구글 스토어 방문하셔서 가입할 수 있으며, 애플 고객센터(080-333-4000)에 문의하여 유선상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각 제품별 애플케어 플러스 가격과 수리 범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정확한 내용은 애플 홈페이지(클릭 시 이동)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1. 맥북, 아이맥

맥북과 아이맥은 3년까지 보증이 가능하며, 가입비 및 보증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맥북-애플케어플러스-가입비용-보증범위
맥북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비용 보증범위

여기서 보증 범위를 보시면 배터리, 기본 액세서리와 제일 밑에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보증이 있는데요, 만약 배터리의 경우 성능 최대치가 80% 미만(80%면 불가, 79%부터 가능합니다)이 되면 교체를 해주는데요, 이것은 우발적인 손상이 아니기 때문에 무료로 교체해 줍니다.

 

하지만 우발적으로 화면이 충격을 받아 깨진다거나, 트랙패드가 고장 난다거나 하는 경우에는 자기부담금이 소비됩니다. 가입비도 내고 자기부담금도 낸다는 점에서 좀 억울할 수 있지만 맥북을 매일 쓰시는 분이라면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맥북 프로 16 기준 가입비가 49만 9천 원인데, 배터리 교체비용은 27만 9천 원입니다. 이에 항상 들고 다니시는 분이라면 물을 쏟거나, 다른 고장이 날 가능성도 분명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본인의 사용환경을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맥북 프로의 경우 1,000번의 충전 사이클에 80%가 되도록 설계돼 있는데요, 3년 안에 1,000번의 충전 사이클을 돌리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인터넷을 조금 찾아보셔도 4~5년을 썼는데 80% 이상인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2. 아이패드

아이패드는 2년까지 보증이 가능하며, 가입비 및 보증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패드-애플케어플러스-가입비용-보증범위
아이패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비용 보증범위

중요한 것은 애플 펜슬 및 키보드도 가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아이패드 1대당 1개씩 가입이 가능하며, 고객센터(080-333-4000)에 문의하시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도 마찬가지로 배터리 80% 미만 시 무료 교체가 가능한데요, 2년 내에 80% 미만으로 될 가능성은 낮습니다.

 

또한 리퍼 비용은 5만 원인데요, 이렇게 싼 이유가 다 있습니다. 아이패드는 사용해 보시면 리퍼를 받을 일이 많이 없는 것이 체감되실 것입니다.

 

3. 아이폰

아이폰은 2년까지 보증이 가능하며, 가입비 및 보증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애플케어플러스-가입비용-보증범위
아이폰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비용 보증범위

아이폰의 경우 가입비가 10만 원부터 30만 원까지 다양하며, 리퍼 비용은 화면, 후면 글라스의 경우 4만 원, 나머지의 경우 12만 원입니다. 가입 여부는 사용자의 환경에 모든 것이 달려있습니다. 아이폰은 항상 들고 다니기 때문에 거칠게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가입하셔야 하고, 튼튼한 케이스로 조심스레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굳이 가입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4. 애플워치

애플워치는 2년까지 보증이 가능하며(헤르메스의 경우 3년), 가입비 및 보증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애플워치-애플케어플러스-가입비용-보증범위
애플워치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비용 보증범위

애플워치 가입비는 8만 9천 원~15만 9천 원이며, 리퍼 비용은 8만~10만 원입니다. 애플워치의 경우 일반적으로 항상 몸에 착용하여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가입을 추천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5. 에어팟

에어팟은 2년까지 보증이 가능하며, 가입비 및 보증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에어팟-애플케어플러스-가입비용-보증범위
에어팟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비용 보증범위

에어팟은 가입비가 6만 9천 원~11만 9천 원입니다. 에어팟은 반드시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어팟은 2년 내에 배터리가 80% 미만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또한 도중에 침수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배터리 교체 비용은 애플케어 플러스가 없으면 6만 5천 원인데,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비와 4천 원밖에 차이 나지 않습니다.

 

참고로 분실 시는 보증이 되지 않으며, 리퍼 비용은 4만 원인데, 배터리는 무상 교체입니다.

 

애플케어플러스 조회방법은 애플 사이트(클릭 시 이동)에 로그인하시고, 기기를 선택하시면 가입 여부, 보증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 환불

애플케어플러스는 가입 후 1달 이내 전액 환불, 그 이후에는 남은 기간 일할 계산하여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혜택을 받은 경우 혜택 금액을 제외하고 환불이 되기 때문에 사실상 혜택을 받으셨다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중고 거래 시 판매 시에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이 돼있다 하고, 판매 후에 환불받는 양심 없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를 대비하기 위해 애플케어플러스도 명의 이전을 해주셔야 이런 불상사가 없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애플케어플러스에 대해 정리해 봤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